1. 현상 파악
많은 양의 배달이 차지하는 빈도. 즉, 여러 사람이 먹을 양의 음식이 주문되는 정도.
-> "특정 개수" 이상 메뉴를 시키되 "메인 메뉴"를 일정 이상 포함된 주문으로 단체 주문을 정의
-> 주문금액의 상위 25%인 경우를 단체주문의 기준으로 정의하여 데이터를 확인
-> 정량 데이터 확인 결과, 배인에서 발생하는 단체 주문은 약 21%
2. 목표
주문 경험 다각화
즉, 여러 방식의 주문 유형을 늘리도록 하자.
그 중에서, 다 같이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만들어보자.
3. 타겟
3명 이상 한 가게에서 동시에 주문하는 유저
4. 문제정의
4-1) 목표를 바탕으로 한 문제 인지
메뉴를 각각 골라서 취합할 때, 대표 한 명이 전부 파악하여 선택해야 한다. 만약, 선택을 바꾸고 싶으면 대표자에게 전달하여 수정을 해야 하므로 수정 process가 복잡하고 자율적이지 못하다. 즉, 대표 역할을 맡은 사람과 종속되어있다.
4-2) 문제의 원인 파악
시키고자하는 유저 각각이 독립적으로 메뉴 선택과 취소를 할 수 없다는게 원인
5. 가설설정
만약 단체 주문시, 유저 각각이 독립적으로 메뉴를 선택, 취소 할 수 있으면
각 개인의 자율성이 보장되어 메뉴 선택 과정이 매끄러워지고 불필요한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므로
단체 주문 시 원활한 주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.
-> 현재 나의 사고과정을 살펴보니, 각 항목에서 스케일 줄이는 걸 못한다. 또한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을 못한다.
-> 후속 질문을 통해 극복해보자.
'PM > S.C.C - Essenc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0에서 1 만들기 (0) | 2025.01.07 |
---|---|
선택과 집중 (0) | 2025.01.03 |
아티클 스터디) 배달의 민족 알뜰배달 무엇이 문제일까? (0) | 2025.01.02 |
(중요한 사고 방식) Hypothetical Think & Fact (0) | 2025.01.01 |
[아티클 스터디] 배달의 민족 아티클로 1-pager 작성 훈련 (0) | 2024.12.31 |